2017년 9월 22일 금요일

[안내]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 신청하기

9월22일부터 '도시농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시행됩니다.
이에 따라 도시농업국가자격증이 시행됩니다. 

[관련내용 보기] 국가자격증시대로, 도시농업 활성화에 끼칠 영향은?
[개정된 도시농업법 보기] http://www.law.go.kr/lsInfoP.do?urlMode=lsInfoP&lsId=011494#AJAX

이에 따라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발급절차를 소개합니다.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발급 업무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에서 맡고있습니다. 실제 이를 위해 전국에 '전문인력양성기관'과 연계하여 지금까지 양성된 도시농업전문가 수료자들의 데이터베이스를 갖추는 작업을 가졌습니다.


모두가 농부

실제 발급은 온라인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도시농업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발급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두가 도시농부(모두농) https://www.modunong.or.kr 에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모두농사이트에 상단 메뉴에 [도시농업관리사] 메뉴가 생겼고, 도시농업관리사소개, 자격즉발급신청, 자격증 발급신청 내역, 자주하는 질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신규발급을 누르면 신청절차가 시작됩니다.

단, 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회원가입 후)을 하셔야합니다. 전에는 옥답회원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었는데, 모두농 회원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회원가입은 일반가입,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으로도 가능합니다.



위에 링크된 글에서 소개했듯이 자격증 발급을 위해서는 관련국가자격증과 도시농업전문가 수료증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우선 자격증과 수료증의 첨부파일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도 준비합니다. (모든파일은 jpg나 pdf로 준비)

이후 간단히 입력창에 본인정보와 자격증정보, 수료증정보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때 발급기관(전문인력양성기관)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신청 외에도 우편접수나 직접방문도 가능합니다. 자격증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관련서류를 갖추어 신청을 합니다. 

----- 

도시농업관리사의 신청방법
도시농업관리사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 우편접수, 방문자 접수 등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① 온라인 신청방법
    - 모두농사이트(www.modunong.or.kr)에 접속하여 상단메뉴의「도시농업관리사」 → 「자격증신청」버튼을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 ② 우편접수방법
    - 우)30033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군청로 93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성장전략실 도시농업관리사 담당자
  • ③ 직접방문접수방법
    -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군청로 93
    - 지도(농정원 홈페이지에서 찾아오는 길참고)

----

발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청-> 접수등록 -> 서류검토 -> 자격승인 -> 자격증발급 -> 자격증등록 배송
(발급기간은 30일 이내입니다.)


[관련문의] 전문인력양성기관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032-201-4549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