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8일 수요일

[도시농부기후비상선언] 1차 보고 - 신문광고를 내다.




도시농부기후비상선언 그동안 진행사항을 보고드립니다.
지난 5월 13일 '기후위기와 도시농업' 특강을 시점으로 [도시농부기후비상선언]운동을 온라인으로 벌여내기 시작했습니다. 


관련하여 
웹사이트 페이지를 만들었고 https://all.dosinong.net/intro/climate-strike
온라인 서명을 시작했으며 bit.ly/기후비상서명 
유튜브로 관련한 제안을 드렸으며 https://youtu.be/opeFNtqkjt8
도시농부들의 인증샷을 모았습니다. https://photos.app.goo.gl/xc8PJMfpK45j9Jqk6

지난 한 달 반정도의 기간동안 되도록 도시농부들이 만나는 공간에서 기후위기 이야기를 하며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것도 찾고 행동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증샷을 찍고 되시는분들은 1천원정도 후원금을 내어달라고 부탁을 드렸습니다. 신문광고비용을 함께 부담하자는 취지였습니다. 그래서 모인 53,000원의 후원금과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의 기금을 더해 마침내 신문광고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서명에 참여해주시고 인증샷과 후원금을 모아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인천투데이 7.6일자 지면 3면에 칼라로 실어주셨습니다. 취지에 공감하여 저렴하게 지면에 실어주신 인천투데이 관계자분에게도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광고에 실린 문구입니다.


도시농부 기후비상선언

#지구를살리는도시농부 #도시농부기후비상선언 all.dosinong.net/intro/climate-strike


우리의 요구

  1. 지속가능한 국민먹거리체계로 전환하라!

  2. 도시텃밭의 확대와 도시농업지원정책을 기후위기 대응방안으로 채택하라!

  3. 기후교육, 학교텃밭교육을 확대하라!


도시농부들은 기후위기에서 식량위기로 이어지는 생태계의 파괴, 종의 멸종, 가뭄과 홍수, 불평등의 가속화가 우리의 삶에 기반을 무너뜨리는 비상한 문제임을 인식하고, 지구가열을 1.5선에서 막아내기 위한 모든 대책과 행동에 함께 할 것입니다.


2020. 7. 도시농부 일동 

가필현 강기노 강다연 강미연 강영숙 강윤자 강주수 강현옥 고민희 고정임 곽현숙 구순례 권위남 권혜정 김경숙 김경숙 김경숙 김경애 김경희 김광원 김미경 김미경 김미선 김미수 김미애 김문주 김복주 김석태 김선정 김성수 김성수 김성은 김성자 김성철 김수희 김안나 김양선 김영란 김영옥 김용기 김용빈 김은수 김은자 김정민 김정웅 김정임 김정화 김정희 김종선 김주실 김지연 김지웅 김진선 김진회 김청란 김충기 김태분 김태홍 김하나 김혜란 김효남 노동근 달콤호두 류방상 문경애 문대상 문병철 문순분 문영득 문형수 박숙자 박순우 박옥희 박원일 박윤희 박은주 박인재 박종순 박주영 박현서 박현준 박효정 배연자 배은정 배은주 백숙현 백인선 서성태 서승현 서정식 선동일 선민지 성현영 소병순 소영균 송윤미 신영옥 신희진 심    광 심명옥 심지연 심현열 심혜진 안기홍 안병욱 안성선 안시영 안철환 양경원 양춘모 양태인 오경환 오동현 오미선 오미화 오선경 오선주 오수진 오영석 원권식 원소윤 원은주 원응호 유명순 유정자 유형민 윤귀염 윤은경 윤치권 윤현순 윤혜숙 이경숙 이경아 이경화 이계숙 이근선 이남우 이동규 이동익 이명선 이명순 이미영 이상민 이선경 이선익 이승희 이영재 이옥남 이완기 이유희 이윤구 이은경 이은수 이은자 이은자 이은주 이은진 이의순 이재준 이재호 이종범 이충현 이향경 이헌영 이희만 이희정 임동선 임진실 임채주 임향순 장만석 장선희 장윤경 장재학 장재환 장주경 전강희 전경순 전승희 전안숙 전채리 전한규 정근자 정승실 정장군 정하나 조경열 조경원 조규호 조성관 조성심 조성의 조성택 조윤희 조윤희 조혜선 주귀연 주승미 지영일 진태언 최경아 최영이 최윤정 최장이 최재호 최정은 최창한 최훈근 하영아 하진용 한기숙 한성숙 한채영 한현숙 한희정 함형복 허순자 허순자 허신욱 허주섭 홍성남 황강화 황민영 황인범 황정숙 황정인 (이상 226명)

(본 광고는 도시농부기후비상선언 서명자의 후원과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의 기금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광고시안 원본

지면에 실린 사진



꾸준히 함께 할 수 있는 실천을 이어가려합니다. 기후위기의 문제는 환경의 문제가 아닙니다. 경제의 문제이고, 생존의 문제이며 특히, 우리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에 대한 문제입니다.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큰 변화를 맞고 있듯이 기후위기는 예고되어진 위기이며 코로나와 비할 수 없이 온 인류, 온생태계, 온 지구적인 문제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실천을 넘어 이는 정치적으로 해결해야할 문제입니다. 우리의 작은 노력들이 그리고 목소리가 큰 전환을 만들어내는 기초라고 생각합니다. 당장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큰 전환을 위한 정책적 마련을 요구해야 합니다. 

기후위기비상행동 http://climate-strike.kr/
기후위기 인천비상행동 https://incheon-cs.tistory.com/

도시농부들도 실천을 기반으로 하고 행동할 수 있을때 함께 행동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기없는주간 이벤트 후기 http://www.dosinong.net/2020/07/blog-post.html

다시한번 함께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사단법인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all.dosinong.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