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4일 화요일

2014년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텃밭회원 모집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가 공동체텃밭에서 함께 농사지을 텃밭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공동체텃밭은 텃밭회원들을 중심으로 운영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별 텃밭을 분양받고 함께 가꾸는 공간은 함께 만들어갑니다. 일부는 공동텃밭을 두고 토종종자나 함께 가꿀 작물을 공동으로 운영합니다.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회원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회원이 되고 도시농부학교등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쉬운 조건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텃밭농사를 함께하면서 공동체도 만들고, 생태적인 농사를 함께할 분들의 참여를 원합니다.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텃밭회원은

- 직접운영하는 공동체텃밭에서 텃밭을 분양받아 농사를 지을 수 있습니다.
- 개인텃밭, 공동텃밭을 함께 경작하며 텃밭회원들의 공동체로 함께 유기순환농법으로 텃밭을 가꿀 수 있습니다.
  (무화학비료, 무화학농약, 무비닐을 원칙으로 합니다)
- 매월, 공동체모임을 통해 텃밭농사법도 배우고 이웃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어갑니다.


텃밭회원의 자격조건

도시농부학교를 수료해야 합니다. (인천도시농부학교 1,2,3,4,5,6기 수료생 및 7기 수료예정자 / 유사한 과정 수료자)
도시농업네트워크 정회원만 텃밭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매월 회비를 내는 회원, 신규의 경우 회원가입 신청해야 함)
- 매월 공동체 모임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조건이 안되시는 분들은 도시농부학교7기를 듣고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2013년 공동체텃밭 소개

- 공동체텃밭은 텃밭회원들이 분양받은 텃밭농사를 짓는 공간으로 회원 모두가 함께 운영합니다.
- 공동체텃밭은 매월 공동체모임을 통해 함께 가꾸고, 시기별 공동작업, 필요자재 공동구매, 어울림모임, 텃밭교육 등을 진행합니다.
- 텃밭분양 : 1구좌(약3~5평) 년 6만원 (이중 1만원은 각 공동체텃밭 공동경비로 사용합니다.)



텃밭회원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페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