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일 아침, 점심, 저녁에 똑같은 고민을 한다. 오늘은 무엇을 먹을까? 어떤 반찬을 해야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우리의 오감을 설레게 하는 새롭고 특별한 음식도 좋지만 바쁜 시간 간단하면서도 알차게 해 먹을 수 있는 실용적인 음식들도 필요하다. 6월의 푸른 텃밭에서 수확한 양파, 감자, 당근을 이용하여 보편적이고 무척 익숙한 음식이지만 아이들이 좋아하고 나름의 노하우를 담은 텃밭요리 4종 세트를 소개하겠다. 4종세트 중 한가지만으로도 밥 한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으니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요리 해봐도 좋다. 오늘 저녁 요리사는 너야너~!! 너야너~!!”
짜장맛이 나는 양파볶음
<주재료> 양파2개, 간장, 식용유
○양파를 세로가 아닌 가로로 썰어준다.(금방 익음)
○중불에 기름을 후라이펜 표면을 덮을 만큼 두른다.
○양파를 넣고, 양파 하나당 간장 반스푼을 넣고 물렁해질 때까지 볶는다.
○위에 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먹음직한 양파볶음 완성~!!
햇감자볶음
<주재료> 감자4개, 소금, 멸치가루, 식용유
○감자4개를 를 먹기 좋게 썰어준다.
○감자에 소금 티스푼으로 반, 멸치가루 한꼬집을 넣는다.
○식용유를 한숟갈정도 후라이펜에 두른다.
○중불에 끈적끈적한 느낌이 들 때까지 볶는다.
달걀김말이
<주재료> 양파 1/3, 당근1/2, 대파 1/2, 계란4개, 김 2장, 소금, 멸치가루, 식용유
○달걀과 함께 소금을 티스푼 조금, 간 멸치가루를 조금을 넣고 잘 풀어준다.
○후라이펜을 적당히 달궈놓고 기름을 두른 뒤 최대한 약불 에 놓는다.
○계란을 붓고 김 한장을 올린 뒤 잘 말아준다.
느타리깻잎전
<주재료>깻잎 4~5장, 느타리버섯 한주먹, 청양고추1개, 대파 1/2, 당근 1/2, 계란4개, 간장, 멸치가루, 식용유
○느타리버섯을 소금물에 2분 끓인다.
○물기를 꽉 짜고 간장 1숟갈, 멸치가루 반 숟갈을 넣고 기름에 버섯이 숨이 죽을 때까지 볶는다.
○버섯을 준비해놓은 반죽에 합친 뒤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잘 부친다.
요리사 가필현
글, 사진 진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