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19일 일요일

[네트워크 활동소식-7] 6월 두번째소식. 더위와 풀과 벌레들과 싸우는 도시농부들

[네트워크 활동소식-7] 6월 두번째소식.
더위와 풀과 벌레들과 싸우는 도시농부들
(2016년 6월 7일 ~ 6월 19일)
 -활동소식 표지 (4).jpg
2016년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도시농업네트워크 활동소식을 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활동소식을 게시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격주로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도시농업지원센터, 전문인력양성기관]의 활동소식을 접하세요. (도시농부뉴스레터는 이와 별도로 매달 기획기사, 폭넓은 도시농업 소식을 모아 발행할 예정입니다.)




[회원활동]

강사단 흙놀이
월2회 정기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흙놀이는, 지난 6월 13일  유정샘의 메이크업과 방제식샘의 마술교실로 재능나눔을 진행하습니다.



공동체텃밭
텃밭들이 여기저기 풀로 우거지고 있어서 김매기 작업을 하느라 바쁜시기입니다. 여우재는 여전히 우물을 파고 닭장에 병아리가 잔뜩 이사왔습니다. 서창텃밭은 지난 6월 11일 모임에서 밭 주변 풀들을 정리해주었습니다. 살라리는 돌아오는 토요일 밭에서 모임을 할 예정이구요. 도림은 계속 회원들이 돌아가며 공동밭 김매기를 하는 중입니다.





통신원 임명장 수여식

단체 내 각 모임별 활동 소식을 전하는 통신원을 뽑았습니다. 통신원들은 한 달의 한 번이상 카페에 각 모임별로 글을 남기시기로 하셨습니다. 앞으로 소식을 전할 통신원으로는 박미수(살라리텃밭), 정수연(도림텃밭), 이응구(여우재텃밭), 백민식(서창텃밭), 오선경(양봉모임), 유형민(자연농업 연구회)회원분이 해주기로 하셨고 흙놀이는 돌아가면서 하시기로 해서 수여식에는 흙놀이 회장인 송윤미샘이 함께 하셨습니다.


[사무국활동]

2016년 2차 민관합동 도시농업정책 워크샵

6월 10일~11일, 1박 2일동안 강동구청에서 정부, 지자체, 민간단체 간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교류강화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김진선 사무국장님께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도시농업 사회환원 프로그램’이란 주제로 발표하였습니다. 이 발표의 내용은 현재 진행 중인 청소년텃밭자원봉사단의 활동을 다루었습니다.


야외용 테이블, 컴퓨터 등 구입비 지원 받다.

비영리 공익단체에 기자재와 단체홍보물 제작 등을 위해 아름다운재단에서 진행하는 ‘변화의 시나리오 인프라 지원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각 텃밭에 야외용 의자, 테이블세트가 생기고 사무실에 새 컴퓨터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단체홍보리플렛을 기획해 만들 계획입니다.


김충기대표 유기농기능사 합격
바쁜 일정에 필기만 합격하고 계속 실기를 못 보던 대표님께서 드디어 실기시험을 보고 한번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다음일정]


사무국 수련회

상반기 평가와 하반기 계획 수립을 위해 사무국은 6월 20~21일 수련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1기 인천도시농부학교 수료식

6월 22일은 11기 도시농부학교의 45시간 수업 종료와 수료식이 있는 날입니다. 앞으로 도시농부로 발돋움할 분들을 축하해주세요.



꿀벌학교 수료식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에서 진행한 첫번째 꿀벌학교가 6월 25일에 진행합니다. 도시양봉가들의 화려한 비행을 기대합니다.



전국농민대회

6월 25일(토) 오후 3시에 진행하는 이번 전국농민대회는 경찰의 물대포를 맞고 200일 넘게 의식불명 사태가 된 백남기 농민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한  청문회 실시와 밥상용 쌀수입 반대의 요구를 담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경인로 545, 201호 (간석동 527-3)
 Tel. 032-201-4549, 442-4549  Fax. 032-431-4549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