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7일 월요일

[네트워크 활동소식-20] 다시 활발해지는 봄입니다.

( ~2017년 4월 16일)   




오랫만에 올립니다. 한 두 차례 기회를 놓치니 한달이 지났습니다. 앞으로  그렇지 않게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봄이 왔고, 텃밭에는 푸릇푸릇한 새싹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회원활동] 본격적인 모임가동

공동체텃밭
텃밭마다 벌써 모임을 1~2차례 진행했습니다. 역시 첫 모임하던 3월에 가장 많은 회원들이 모이는 날이네요. 특히, 서창텃밭은 새로운 곳에서 다시 시작했고, 여우재나 도림텃밭도 새로운 회원들이 많이 참여하는 날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방식과 다른 경서동의 텃밭도 시작했습니다.
도림텃밭은 2번째 모임에서 키홀가든(열쇠구멍텃밭)을 만들기도 했고 여우재텃밭은 깻묵액비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서창텃밭은 생태뒷간에 퇴비간, 물통 등 첫날 많은 것을 구비했습니다.
흙놀이 - 새로운 회원들과 힘찬 새 활동 시작
흙놀이는 매월 2, 4주차 월요일에 정기모임을 합니다. 벌써 일년치 모임일정을 정했더라구요. 강사분들의 활동을 공유하고 새로운 내용을 공부하며 모임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도 진행되는 자원봉사활동. ‘청소년텃밭봉사단’도 지난 토요일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남동청소년문화의집, 식생활교육남동네트워크와 함께 진행되어 더 풍성하고 의미있는 활동으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가 큽니다.

소모임소식
주경야독은 지난 모임은 책도 읽었고, 영화도 보았습니다. 책 ‘페미니즘의 도전’을 읽고 모임에서는 ‘서프러제트’영화를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달달사도 올해 키울 벌들을 들여오고 본격적인 양봉을 시작합니다.
여우재에서는 버섯을 키우는 모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여우재텃밭 한 켠에 표고를 준비중입니다.
소식지편집팀에서는 항시 새 멤버를 기다립니다. 얼마전 합류한 이아람회원에 흙놀이 신입 전강희회원도 참여하게되었습니다.


[사무국소식]

부평도시농업네트워크 결성
아직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와 직접적인 연계조직은 아지만 부평구의 도시농업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민간조직을 만들었습니다. 김진선 사무국장이 부평도시농업네트워크 공동대표가 되었습니다.

유기농기능사 취득
2017년 2차 유기농업기능사 정기시험에 응모한 사무국원과 회원들의 대거 합격소식을 전합니다.
  • 김진선, 신영옥, 오선경, 김태분, 김효남, 김희정 모두 축하해주세요.


[다음일정]

다음일정
  • 4/22 서창텃밭 정기모임 / 12기 인천도시농부학교 거름만들기 수업
  • 4/24 10주년 TF 회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