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0일 목요일

윤구병선생님 특강 진행했습니다.

윤구병선생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6월 19일 부평문화원에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인천시가 후원하는 도시농부아카데미과정중 열린강좌로 진행되었습니다. 도시농부아카데미는 도시농부가 되기 원하는 인천시민들에게 친환경텃밭농사법을 알려주는 교육과정입니다. 

윤구병선생님을 모시게 되었던 것은 농사가 갖고 있는 의미에 대해 듣고 싶어서였습니다. 변산공동체를 꾸려 농사를 지으면서 살아온 선생님의 철학을 듣고 싶었습니다. 

행사 시작전 보리출판사의 서적들이 전시되었습니다. 많은 수강생들이 관심있게 둘러보고 있습니다.
사진

드디어 7시 10분쯤 80여명이 넘는 수강생들과 행사를 시작합니다.
행사 진행은 도시농업네트워크 운영위원이면서 사업단 텃밭을 이끌고 있는 오창균 대표의 사회로 시작되었습니다.
사진

이어서, 김충기대표가 오늘 특강의 의미와 오랫만에 모인 회원들에게 짧은인사를 나누었습니다.
사진

선생님의 강의가 시작됩니다.
사진

보리출판사의 책들. 선생님이 강의중에도 이야기했듯이 한책한책에 정성을 들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나무한그루를 베어도 될만한 가치있는 책을 만들기위해 수년이 걸려 만들어지는 책들이기에 더 관심깊게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사진

일부 회원들은 사진촬영도 하고...
사진

계속 이어지는 강의에 집중하는 참가자들의 모습들입니다. 김진덕 운영위원장님도 보이네요.
사진

사진

사진

사진

강의가 끝나고 끝까지 남은 분들과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아쉽게도 카메라의 성능이 좋지 않아 이렇게 나왔습니다.

이어지는 선생님의 저자서명. 한 글 한 글 정성들여 써주십니다.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사진

오랫만에 많은 회원들도 만나고 흥미있는 강좌와 함께 좋은 책까지 만나는 자리였습니다.
앞으로도 좋은자리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라도 참여했던 분들도 후기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덧글도 좋습니다.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http://cafe.naver.com/dosinongup
  032-201-4549

----------------------------------------------------------
사진보기 및 원본다운받으시려면 아래링크로 들어가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