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5일 월요일

[네트워크 활동소식-9] 9월 첫번째 소식, 긴 더위 끝에 새소식

(2016년 7월 4일 ~ 9월 4일)





2016년 회원과의 소통을 위해, 도시농업네트워크 활동소식을 전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활동소식을 게시하기로 했습니다. 격주로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도시농업지원센터, 전문인력양성기관]의 활동소식을 접하세요. (도시농부뉴스레터는 이와 별도로 매달 기획기사, 폭넓은 도시농업 소식을 모아 발행할 하고 있습니다.)



[회원활동] 회원들의 힘!

지난 후원행사에서 회원들의 큰 도움으로 얻은 수익금이입니다. 159명의 후원금으로 도와주신 분들과 물품으로 115kg을 후원해주신 분, 35명의 행사 자원봉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행사당일 후원회원으로 기꺼이 가입해주신 9명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총회 이후 7월까지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에 추가로 후원해주시는 분들입니다.


공동체텃밭 올 여름 더위에 텃밭도 지쳐
지금 공동체텃밭은 8월달의 긴 휴식기를 거치고, 다시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가을 농사를 시작하면서 사무국에서 준비한 토종 구억배추, 의성배추 등이 공동체텃밭에 심어지고 있습니다. 텃밭회원들에게 텃밭모임때 무, 알타리무, 갓 씨앗도 필요한 만큼 준비되어 나누었습니다. 여러 다른 소모임들도 계속 진행중입니다. 특히 양봉모임에 기대가 큽니다.



회원들의 참여로 만들어진, 도시농부시민축제
지난 8월27일 부평공원에서 열린 도시농부시민축제가 성황리에 잘 치뤄졌습니다. 특히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여러회원들의 참여로 볼거리, 체험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행사였습니다. 부스운영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고생하셨습니다.






[지원센터소식] 교사직무연수

학교텃밭교사직무연수 26명 수료
피서도 마다하고 농사배우러 온 선생님들


[전문인력양성기관] 생태텃밭강사과정 진행

생태텃밭강사양성과정 진행중
도시농업전문가과정중 강사양성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고 있는 이번과정은 7월 13일을 시작으로 100시간의 과정을 거치게됩니다. 11월까지 모든 분들이 수료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5월 부터 진행한 순천의 도시농업전문가과정이 7월 무더위에 끝이 났습니다. 전국 곳곳에서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하는 '전문인력양성기관'의 역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무국 소식]

신영옥팀장 날짜 잡다.
회원팀장으로 있는 신영옥팀장이 내년 1월로 결혼날짜를 잡았습니다. 이사까지 하고 준비중입니다.

http://www.dosinong.net/2016/08/20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