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8일 수요일

[해외도시농업] 시애틀의 주차장 옥상 공동체텃밭

시애틀의 주차장 옥상텃밭에 대한 흥미있는 기사가 있어 소개합니다. 주차장 한 곳에 옥상텃밭을 만들어 공동체텃밭(Community Garden)으로 운영하는 사례입니다. 2012년 만들어져 운영되고 있는데 당시 기사를 소개합니다. 시애틀 타임즈에 시애틀 스케쳐가 방문한 업가든(Upgarden)에 대한 기사입니다.

---

The Seattle Times

Gardeners savor season atop Seattle Center garage 도시농부들이 주차장옥상에서 사계절을 음미한다.



upgardencraig-m.jpg


Mercer Garage 옥상 P-Patch는 6월 초(2012년)에 개장하여 일부 작물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Stephanie Krimmel와 Craig Moore의 플롯에서 토마토를 맛 보았습니다. 꽤 달았습니다. 콘크리트 위에 놓여있는 몇 미터의 토양에서 텃밭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P-Patch를 구축하기 위해 Krimmel-Moore 가족은 150시간의 노동력을 투입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플롯를 꾸미기 위해 경쟁했습니다. 이로써 98, 100 제곱피트(약 3평)의 플롯을 먼저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도시의 스카이 라인과 높은 스페이스니들(시애틀의 대표적인 타워이름)은 물론 정원의 테라스를 한 눈에 볼 수있는 곳을 골랐습니다.

여기 올라오면, 당신은 여기가 어디인지 잊을 겁니다.  Krimmel은 말합니다.  "당신은 거의 차를 못 보고, 거리의 소리도 못 들을 것이다. 당신의 작은 오아시스에 와있다."

upgardenstephcraig-m.jpg

UpGarden P-Patch는 알려진 것처럼 Mercer Garage 옥상 주차 공간의 약 1/3을 차지합니다. 자동차가 주차하는 경사로는 사실상 인식할 수 없습니다. 대신, 도시농부가 도구를 보관하는 오래된 Airstream 트레일러를 둘러싼 녹색 줄이 보입니다. 트레일러 앞에 있는 잔디가 주요 모임 공간이며, 스테파니 크리 멜 (Stephanie Krimmel)과 크레이그 무어 (Craig Moore)가 피크닉을 즐기는 것을 스케치 한 곳입니다.

upgardenscott-m.jpg
58세의 은퇴한 트럭 운전사인 스콧 밀즈(Scott Mills)는 크렘멜 무어(Krimmel-Moore) 가족과 거의 같은 시간 동안 자신의 플롯을 꾸미고 스쿼시, 브로콜리, 바질 등의 허브를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또한 멋진 패치를 돋보이게하는 새장을 만들었습니다. 밀스는 그가 키운 음식의 대부분을 실제로 먹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푸드뱅크에 가져갑니다.

upgardenabbi-m.jpg


밀스가 나를 그녀의 플롯으로 안내했을 때 Abbi Engel은 당근을 먹고 있었습니다. 31세의 생물학자인 그녀의 텃밭에 대한 사랑은 네바다와 아이다 호에 있는 그녀의 농사짓는 가족에게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엥겔의 플롯에 토마토 냄새가 나자 스페인 에스트레 마두라에 있는 아버지의 텃밭이 떠올랐습니다.

upgardenfordgalaxy-m.jpg

오래 된 보라색 포드 갤럭시는 텃밭으로 바뀌었습니다. 무어(43세)는 "전에 여기 뭐가 있었는지 상기시키는 훌륭한 추억거리"이라고 말했습니다.

garageoutsideview-m.jpg

다음 번에 Anne Queen이나 Mercer Garage에 머무르면 UpGarden을 방문하는 데 시간을 내보세요. 당신이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 알 것 같습니다.

---

원문출처 : http://old.seattletimes.com/html/seattlesketcher/2019041965_gardeners_savor_season_atop_se.html

Upgarden p-patch 홈페이지
: http://www.upgarden.org/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