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31일 월요일

[소식] 해외연수보고회 잘 마쳤습니다. 자료 공유합니다.

해외연수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지난 7월6일부터 14일까지 다녀온 시애틀, 밴쿠버, 샌프란시스코의 연수내용을 공유하는 자리였습니다.

일주일 넘게 비었던 업무공백 메우기에 허덕이면서 보고회준비로 하루 이틀을 벼락치기로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정말 알찼던 보고회. 준비하느라 수많은 자료들과 함께 씨름하며 고생한 사무국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7시가 조금 넘어 퇴근후에 모인 도시농업네트워회원 및 관심있는 분들의 기대 속에 시작했습니다. 멀리 순천에서 오시다가 사고로 함께 못한 분들도 있어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보고회 내용도 남기고 못오시는 분들을 위해 페이스북 라이브로 방송을 준비해 라이브방송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지는 않겠지만, 이후에 기록으로 남으니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 준비를 했습니다.


김충기 대표의 간단한 인사말과 보고회를 열게된 경위를 짧게 소개한 후 바로 발표로 들어갔습니다.

  1. 해외연수 개요
  2. 북미 커뮤니티가든운동과 시애틀의 P-path
  3. 시애틀의 P-patch 사례
  4. 밴쿠버
  5. 샌프란시스코
  6. 총평 및 시사점
의 순서대로 발표를 이어갔습니다. 1, 2는 김진선 사무국장. 3은 신영옥 팀장. 4는 김충기 대표. 5, 6은 김진덕 전국협의회대표가 발표했습니다.

1시간 반을 예상했지만, 발표자들의 이야기가 쉽게 끝나지 않아 1시간 50분정도 진행된 것 같습니다.  


[연수보고회 발표자료]



[페이스북 라이브 동영상]

* 영상에서는 슬라이드화면을 자세히 보기 어렵습니다. 위 슬라이드화면을 함께 보면 이해가 되기 쉽습니다.

* 영상시간 안내
 - 1:56:30 보고회 시작 및 인사
 - 1:53:00 연수개요, 북미커뮤니티가든 운동과 시애틀의 P-patch
 - 1:32:00 시애틀 P-patch 사례
 - 1:01:30 밴쿠버
 - 42:30 샌프란시스코, 총평 및 시사점
 - 7:00 질의응답

이외에 문서로 정리된 '보고서'와 연수와 관련한 자료들 그리고 연수로 얻은 정보가 정리되는데로 공유토록하겠습니다.

(사)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는 앞으로도 도시농업활성화와 여러 단체, 기관들과의 정보소통을 위해 다양한 정보와 자료 내용들을 공개하고 공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인기있는 글